메인 컨텐츠

메인 비주얼

서브비주얼

HOME > 파워로직스 > 기업소개 > 가치관경영

기업개요



핵심가치는 판단과 행동의 기준입니다.

  • 핵심가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직원을 대할 때, 고객과의 관계에서 적용되는 의사결정과 행동의 기준입니다.
  • 업무를 수행함에 옳고 그름의 판단이 서지 않을 때, 지금 하는 행동이 바람직한지 아니지 판단이 어려울 때, 핵심가치를 생각하면 답이 나옵니다.
정도경영
우리는 법과 윤리에 따라 정직하게 일 한다.
우리는 원칙과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일 한다.
good
  1. 짐작이 아니라 객관적 사실에 기반하여 판단한다.
  2. 사회 규범을 존중하고, 파워로직스인의 명예를 지킨다.
  3.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한다.
  4. 업무상의 내외부 고객과 건전한 긴장관계를 유지한다.
  5. 정도 경영의 위반 사례가 발견되면 공익 제보한다.
bad
  1. 불법, 편법이더라도 관행이라면 그대로 따른다.
  2. 회사의 자산이나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적 이익을 취한다.
  3. 거짓된 정보를 제공하여 자신의 공을 내세운다.
  4.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이 생기면 해당 내용을 숨긴다.
  5. 원칙이나 절차가 아니라 인간관계로 무마하려 한다.
마땅히 받아야 할 교육을 받은 이는 훌륭하지 못한 것을 민감하게 알아 보며‘옳게 싫어할 줄’안다.
- 플라톤
고객존중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
우리는 내부 구성원을 고객처럼 존중한다.
good
  1. 누구에게나 친절하다.
  2. 상대방의 이야기를 먼저 듣고 그 다음에 말한다.
  3. 고객이나 동료의 업무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
  4. 모든 시간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5. 고객이나 동료의 기대 수준을 초과하기 위해 노력한다.
bad
  1. 문제 상황 시 자신의 입장에서 변명을 먼저 한다.
  2. 업무의 납기를 어기고 독촉을 받은 다음에야 완료한다.
  3. 공동의 약속 시간(출근 시간, 회의 시간)에 자주 늦는다.
  4. 옆 동료 자리로 전화가 와도 당겨 받지 않는다.
  5. 동료 직원이나 협력사 직원은 고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매일 모두에게 친절을 연습하라. 그러면 당신이 이미 천국에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 잭 케루악
최고지향
우리는 끊임 없이 배우고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
우리는 신속하게 실행하고 끝까지 완수한다.
good
  1. 업무의 디테일까지 빈틈없고 철저하게 챙긴다.
  2. 업무 상 해결이 필요한 문제점들을 주도적으로 발굴한다.
  3. 늘 더 좋은 방법을 찾는다.
  4.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도전한다.
  5. 자신이 없더라고 일이 잘되도록 표준화하고 공유한다.
bad
  1. 시키는 것만 하고 스스로 생각하려 하지 않는다.
  2. 과거에 진행했던 방식 그대로 일처리 하려한다.
  3. 시작은 하지만 중도에 흐지부지되어 결론이 없다.
  4. 업무의 책임을 타 부서나 타 동료에 떠넘긴다.
  5.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 단기적 임기응변으로 때운다.
나는 위대하고 고귀한 일을 성취하기를 갈망하지만,
나의 주요 임무는 하찮은 일들을 마치 위대하고 고귀한 일인 것처럼 이루어 내는 것이다.
- 헬렌 켈러